고창군(군수 박우정)이 토양환경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2017년도 친환경농자재(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사업신청을 받는다.
유기질비료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내년도에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와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에 제출하면 된다.
토양개량제는 3년 1주기 공급계획에 따라 2017~2019년까지 공급할 토양개량제를 올해 1~4월까지 미리 신청 받았으나 내년도 공급대상지역에 대한 경작관계가 변경됐거나 올 초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경영체는 농지정보, 비료의 종류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은 마을이장으로부터 배부 받거나 읍·면사무소, 지역농협 등에 비치되어 있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2017년 친환경농자재(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기한 내에 농업경영체 등록 및 농지 등록정보 변경을 하고 사업을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홈페이지 다운 가능)를 작성해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으로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