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담양군 창평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원휴)가 창평 장날인 지난 5일 장터 일원에서 면민과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민관합동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상가번영회, 창평파출소,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교차로 횡단보도 정지선 지키기, 안전띠 착용하기, 교차로 통과차량 신호 지키기, 좌회전 차량 방향지시 준수하기, 이륜차 운전자 안전모 착용하기 등 교통질서 생활화를 위해 실천사항들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캠페인단은 창평 장터 부근인 농협 ~ 우체국 구간이 양방향 갓길 주정차로 차량 소통이 원활하지 못해 보행자의 안전사고 위험이 높고, 주변 상가 영업에 지장을 주고 있다는 점을 염두해 혼잡이 가중되는 장날에는 특수시책으로 한쪽 방향 주차를 시행해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원휴 창평주민자치위원장은 “면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안전하고 행복한 창평 만들기’에 큰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면민의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교통질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