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이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이하여 7일 담양읍 5일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과 에이즈 바로알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잘못된 인식 개선 및 편견을 해소하고 사전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것으로, 군 보건소 관계자 30여명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피켓을 들고 나서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에이즈 예방과 에이즈 무료검사를 독려했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접촉, 주사기 공동사용, 수혈 등으로 감염되며 식사, 목욕, 악수 등 일상생활로는 감염되지 않는 질환이다. 특히, 98%이상이 성접촉에 의한 것으로 건전한 성생활 및 콘돔사용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며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보건소를 방문하면 익명으로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에이즈를 백 번의 검색하는 것보다 한 번의 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확인하고 지키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