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지난 21일 오전 9시 본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음주운전 제로화 달성을 위한 결의 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소방상을 정립하기 위해 공직자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음주운전을 근절토록 ‘2017년 음주운전 근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음주운전 근절 결의문 낭독과 서약 집행을 추진했다.
이 날 전 직원은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과 음주운전 근절에 솔선수범하고 이를 통해 청렴하고 신뢰받는 소방인이 되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졌으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으로 적발 시 감봉, 정직 등 강력하게 징계에 처할 방침과 음주 귀가 책임제 운영 등의 사항을 교육했다.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은 “최근 3년간 보령소방서에서는 한건의 음주사례가 없었다”며, “이번 음주운전 결의대회를 통해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서 청렴하고 신뢰받는 보령소방서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