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 대천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3월 14일(화) 1교시부터 4교시까지 봉산관 및 방과후 교실에서 5~6학년을 대상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쉼이 있는 놀이터, 파이데이’를 운영했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향상시키고 학년 초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새 학년도에 맞추어 3월 14일을 수학과 친해지는 날로 정하여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으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각 부스별로 이동하면서 다빈치, 카프라, 4D, 매지믹서, 오셀로, 스도쿠, 도형판, 창의적 구조물, 암호 맞추기 활동들을 두루 체험하였다. 부스에서 만난 팀끼리 수학 실력을 겨루며 이겼을 때는 환호하고 졌을 때는 아쉬워하기도 했다.
6학년 김○○학생은 “수학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친구들과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니 수학에 자신감이 생기고 게임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니 훨씬 재미있고 쉬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수학을 어려워하고 힘들어했던 학생들이 ‘수학은 재미있는 활동, 즐거운 놀이’라고 느끼고 수학에 대해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