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은 도서벽지·섬마을에 위치한 Wee클래스 미설치교를 대상으로 지역특색 상담 프로그램 「감성 채움! 찾아가는 1일 Wee클래스」 운영을 22일(수) 청파초등학교 호도분교에서 실시했다.
보령은 넓은 평야와 서부 해안지대로 이루어진 자연 환경적 특성 상 교통이 불편한 도서지역이나 문화의 혜택이 적은 벽지 및 섬마을에 위치한 학교가 많다.
이에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는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도서벽지·섬마을 학생들의 정서행동 지원을 목적으로 지역특색 상담 프로그램 「감성 채움! 찾아가는 1일 Wee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감성 채움! 찾아가는 1일 Wee클래스」에서는 위기학생 조기 발견 및 개입을 위한 심리검사와 면담을 실시하고, 친구사랑 방법을 배움으로써 보다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조민행 교육장은 “교육의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하여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찾아가는 1일 Wee클래스’를 운영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특색 상담활동을 통해 지역과 마을을 살리는 교육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