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일대일교육이 수포자를 위한 개념서 ‘일대일수학 개념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수학은 가장 어려운 과목으로 꼽힌다. 다른 과목과는 달리 암기나 임기응변으로 풀어낼 수 있는 과목이 아닌 까닭이다. 머릿속에 개념이 명확히 정립되어 있어야 비로소 응용, 심화문제까지 풀 수 있다. 또 각 개념별로 연결성이 높기 때문에 꼼꼼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여기저기 구멍이 뚫려 있기 십상이다.
하지만 우리는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 공부를 주로 해 왔다. ‘모르면 외워라’ 식의 무지한 학습법은 수학에도 예외 없이 적용되었다. 공식이나 풀이를 통째 암기하는 학생을 주변에서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올 3월 출간된 ‘일대일수학 개념편’은 개념을 가장 쉽고 친절하게 풀어낸 새로운 차원의 수학 개념서다. 강의나 보조자료 없이도 혼자서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설명을 담아냈다. 해답을 봐도 이해가 어려운 이른바 ‘수포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수학을 오랫동안 연구한 일대일수학은 수학은 기초가 중요하므로 중등과정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보통의 경우 수능에서 3등급은 받을 수 있을만큼 중요해 중등과정부터 순차적으로 출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 봄 수포자 탈출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면 복잡한 수식보다 많은 글과 풍부한 설명이 있는 책을 원한다면 일대일수학 개념편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일대일수학 개념편’은 알라딘, 예스 24, 교보문고 각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