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인천 강화군은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기대를 모으는 고려산과 혈구산을 잇는 구름다리가 지난 5개월간의 공사 끝에 완공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고려산~혈구산 간 구름다리는 강화읍 국화리에서 내가면 고천리로 넘어가는 고비고개 정상부에 설치됐다. 길이 50m, 폭 2m 규모의 현수교 형태로 강화군 최초의 구름다리다.
특히, 수도권 최대의 봄꽃 축제로 자리잡은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와 연계해 축제 장소를 고려산뿐만 아니라 혈구산과 강화읍 남산‧북산까지 확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개최되는 진달래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구름다리 완공을 기반으로 기존의 고려산과 혈구산의 숲길 코스를 정비‧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고비고개~고려산~낙조봉~적석사~고천리임도~혈구산으로 연결되는 약 10㎞의 계절별 체험 숲길과 선원면 찬우물고개부터 하점면 미꾸지고개 혹은 청련사‧백련사 등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코스 연계를 통해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등산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