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넷앱, 獨 IT기업 다르츠에 데브옵스 환경 구축
  • 윤영천
  • 등록 2017-04-24 11:14:40

기사수정
  • 도커 컨테이너 서비스로 제공 고객사 디지털 혁신 촉진



넷앱은 독일의 IT 서비스 프로바이더 기업인 다르츠(DARZ)에 성공적으로 데브옵스 환경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넷앱의 오랜 고객인 다르츠는 디지털 혁신을 꾀하는 고객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다르츠는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서비스 개발 속도를 높여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IT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DARZ는 넷앱의 솔리드파이어(SolidFire) 올플래시 스토리지와 도커볼륨 플러그인(NetApp Docker Volume Plugin)을 최근 구축했다.


넷앱은 오픈소스 컨테이너 프로젝트인 도커 기술 파트너(Docker Ecosystem Techonolgy Partner)에 참여하는 유일한 스토리지 회사이다. 넷앱의 도커볼륨 플러그인은 이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이다.


컨테이너는 가상화가 아닌 격리 기술이 적용된 개념이다. 일반적으로 가상화는 호스트OS-하이퍼바이저-가상머신(VM)으로 아키텍처가 이뤄지지만, 컨테이너는 호스트OS(리눅스) 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로 묶어서 실행한다.


때문에 컨테이너는 가상화 대비 오버헤드가 적으며, 설치 및 운영이 간단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개발, 테스트, 서비스 환경을 단일 유닛으로 관리해 효율성과 내구성이 높으며, 유연한 확장도 가능하다.


넷앱의 도커 볼륨 플러그인은 도커 내의 컨테이너와 스토리지 상호작용을 단순화하여 영구 데이터 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다르츠의 컨테이너 기반 서비스는 각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의 크기에 맞춰 최소 및 최대치 성능을 보장하는 신속하고 예측가능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르츠는 솔리드파이어의 확장가능 아키텍쳐를 통해, 개발 사이클 중단이나 서비스 차질없이 시스템 확장을 무중단으로 할 수 있게 됐다.


라스 괴벨 다르츠 전략혁신 총괄은 “디지털 혁신을 꾀하면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민첩하게 반응할 수 있는 IT인프라가 필요하다”며, “넷앱과 도커 컨테이너를 서비스에 투입해 IT인프라 관리의 부담을 덜 수 있었으며, 고객이 비즈니스 확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연하며 확장 가능한 IT를 갖추게 됐다”라고 말했다.


다르츠는 지금까지 여러 넷앱의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 애플리케이션과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었다. 또, 넷앱 프라이빗 스토리지를 이용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고객 유통성 향상, 비용감소, 성능향상을 누렸다.


지금은 아마존웹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리지 웹 서비스인 아마존 S3(Amazon S3)을 백업하고자 넷앱 스토리지그리드웹스케일(StorageGRID Webscale)도 사용 중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주군, 굴화권 복합문화시설 건립 검토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범서읍 굴화 지역에 복합문화시설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에 나선다.    27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범서읍 굴화 지역 복합문화시설 건립 필요성을 제기한 박기홍 의원(사진)의 서면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울주군이 해당 사업을 공식 검토할 계획을 밝혔다.    박 의원은 “범서읍은 천상...
  2. 울주군,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창업)교육 성료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추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교육은 은퇴자 및 퇴직(예정)자의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과 농업 분야 창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특히 기업체...
  3.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마을관리소가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가 방어·화정·전하·남목 등 권역별 마을관리소 확대 운영을 시작한 올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체 마을관리소 4곳의 운...
  4. 꽃바위문화관 창작연희‘껄껄껄 연희상조’ 12.5~6. 공연 꽃바위문화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지원금으로 제작한 기획공연 ‘껄껄껄 연희상조’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12월 6일(토) 오후 3시와 6시, 총 3차례에 걸쳐 꽃바위문화관 공연장(동구 방어동)에서 진행된다.  ‘...
  5. 울산교육청, 영유아의 건강한 마음 성장 돕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9일, 26일, 28일 총 3일간 외솔회의실에서 교사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사회발달 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영유아의 정서, 사회, 심리적 특성에 대한 교사와 보호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6.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7. 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최우수상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행정복지위원장·사진)이 28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정책분야·기초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고 행안부와 지방자치 4대협의체가 후원하는 이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들의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