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달부터 시작한 ‘1530 동별 걷기동아리’ 사업에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1530 동별 걷기동아리는 ‘일주일에 5일 30분 걷자’라는 뜻으로, 걷기 운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아파트 단지 내에서 동아리 회원을 모집
했다. 현재까지 참여자는 1003명으로 각 동별 총 15개의 동아리를 결성했다.
걷기 동아리는 가산동, 독산1·2·3·4동, 시흥1·2·3·4·5동, 금천구이랜드 해가든, 중앙하이츠빌, 남서울 힐스테이트, 벽산 5단지, 안양천 등 총 15개 운영한다.
가입을 위해선 보건소에 방문해 걷기동아리를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가입자는 원하는 시간, 요일, 장소를 골라가며 운동을 할 수 있으며 15개의 모든 동아리에서 걷기운동이 가능하다. 각 동별로 전문 교육을 받은 걷기지도자들을 배치해 동아리 홍보와 바르게 걷기를 지도한다.
주 2회씩 스트레칭, 율동체조, 걷기수업을 진행한다. 또 월 1회 걷기 대회에 참여해 이웃들과 함께 걸으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구는 직장인들의 걷기운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동아리별 운영날짜와 시간을 다양하게 구
성해 퇴근시간 이후에도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금천구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라며 “일상생활 속 꾸준한 걷기운동으로 주민들의 건강관리 능력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