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보령경찰서 이륜차 안전운행 리플릿을 배부 홍보장면
보령경찰서(서장 김호승)는 지난 19일 보령시 종합체육관일원에서 개최된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 참석해 도내 15개 시·군 2500여 명의 어르신생활체육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교통안전운전 동참 캠페인을 했다.
어르신들 상대로 이륜차 안전운행 리플릿을 배부, 횡단보도 인도주행시 오토바이에서 내려서 끌고 이동, 신호와 정지선 준수, 이륜차 사고의 70%가 머리손상으로 안전모 미착용의 위험성을 설명하며 안전모착용으로 사고예방을 미연에 방지하자는 교통안전교육을 같이 실시했다.
이날 그라운드 골프에 참여한 김모씨(72세, 남)는 ‘예전에는 술을 마시고 운전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안 할거다’라며 오토바이 안전운전에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보령경찰서는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교통캠페인을 통해 교통법규준수하여 사고 없는
안전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