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경북도는 26일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과 대기 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98곳에 4월24일부터 5월16일까지 특별단속을 벌여 법 위반 사업장 18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환경민원 유발업소, 대기오염물질 다량배출 사업장,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등을 중심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6일까지 도와 포항시 등 8개 시·군이 합동으로 실시했다.
주요 적발내용은 사업장에서 대기방지시설을 정상가동 하지 않거나 노후시설을 방치해 대기오염물질을 무단 배출하는 행위, 건설 공사장에서 진입도로에 살수를 하지 않고 통행 차량 바퀴를 세척하지 않는 등 주로 생활환경 저해 사범이 적발됐다.
대기방지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은 사업장 등 중요한 사항을 위반한 사업장 4곳은 고발 조치하고, 비산먼지 발생저감 조치가 미흡한 사업장 등 14곳은 관계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와 함께 개선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김원석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도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오염 불법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환경위해 사업장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