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가평군 농업인단체협의회가 우수 농업인 해외연수로 부자되는 농업, 농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9일부터 5일간 일본을 방문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선진 농업국 해외연수길에는 협의회 이순재 회장을 비롯해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4-H연합회, 각 읍·면 협의회, 포도연합회 등 우수 농업인단체 회원 40명이 참여한다. 또한 김성기 군수, 농업 관계 공무원 3명도 함께 한다.
방문단은 일본의 6차 산업 분야 및 유통 현장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FTA 체결에 따른 농산물 시장 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이들은 도시인들의 농촌에 대한 관심으로 작은 농촌이 소비자들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후쿠오카 및 규슈 지역 농업 관련 시설 11곳을 찾는다.
두 지역은 농산물 직판장과 곤충관, 꽃가든, 체험관, 놀이공원 등을 복합적으로 갖춘 농업문화공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성기 군수는 "농업인단체 회원들에게 선진 농업기술 및 경영 유통에 관한 현지 연수를 제공해 국제적 감각을 제고시키고 가평농업에 접목시켜 농업 발전의 주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