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대전시가 마을공동체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요구를 수렴하고 대전형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우리동네 마을학교’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마을공동체 교육강사를 지원하는 것으로 교육은 25개 공동체에 2회까지 지원되며, 1회 차는 마을공동체 이해 및 사례로 필수이고, 2회 차는 마을사업의 분야별* 이해로 희망분야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찾아가는 마을학교 교육을 진행할 마을강사진은 각 분야 전문가와 마을활동가 57명으로 구성됐으며, 마을활동가들은 필요한 지식과 경험 등 역량강화를 위해 마을플래너 양성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신청은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있는 5인 이상 주민 단체나 모임 또는 2017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공동체에서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4일 이내에 선정 여부를 통보하고 강사를 매칭하여 찾아가는 마을학교 현장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서는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ajacenter @naver.com)로 제출하면 되고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서식은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www.socialcapita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042-334-1253)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