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대전시교육청은 본격적인 더위에 따라 직원들 업무능률 향상 및 에너지 절약 등을 위해 하절기 공무원 복장 간소화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평상시에도 간소하고 단정한 옷차림을 권장하고 있다. 내·외빈 접견 및 공식행사 등 의전상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넥타이는 착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다만 노출이 심하거나 찢어진 청바지, 슬리퍼 등 지나치게 개성적인 옷차림은 민원인에게 불편함을 주거나 품위손상, 근무기강 해이 인상을 줘 제외한다.
임태수 대전시교육청 총무과장은 “공무원 복장 간소화는 하절기 외에도 연중 적용되는 사항으로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진작시켜 공직문화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간소하고 단정한 옷차림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