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제주 서귀포시는 관내 공공기관 68곳에 '쓰레기 줄이기 3·5·7프로젝트' 동참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 및 처리 기본계획'에 의거 실시되는'3.5.7 프로젝트'는 올해부터 2019년까지 3개년 동안 쓰레기 발생 및 매립률을 전년대비 3%, 5%, 7%씩 줄이고, 재활용율은 전년대비 3%, 5%, 7%씩 늘리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에 서귀포시는 생활환경과 담당별로 관내 공공기관 9,10개소를 방문해 쓰레기 줄이기 동참을 홍보 및 협조요청할 예정이다.
주요 홍보 및 협조 요청 내용으로는 △쓰레기 줄이기 3․5․7프로젝트 홍보 및 '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 소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홍보, △종이컵 사용안하기 운동 참여 협조,△종이 묶어 배출하기 운동 참여 협조 △검정봉투 사용안하기 운동 참여 협조 △쓰레기 줄이기 실천교육 실시 요청 등이 있다.
서귀포시는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해 쓰레기 줄이기에 참여해 시민운동으로 확산하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