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도서관(관장 서윤희)은 2017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2차 탐방을 지난 29일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30명을 대상으로 부여 일원에서 실시했다.
신동엽 문학관에서는. 껍데기는 가라. 를 쓴 시인이며 강렬한 민중의 저항의식을 시화한 신동엽 시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여 정림사지는 박물관 및 백제문화단지에서는 백제도성 건설 및 불교 문화 등 백제시대 문화 전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탐방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주말에 자녀와 함께 문화해설사분의 설명을 들으며 신동엽 시인과 백제문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하니 정말 알차고 뜻깊은 시간이였다.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강연과 탐방은 9월 1일, 2일에 실시되며 보령을 지킨 역사 유적지에 대해 배우고
남포읍성, 보령읍성, 충성수영성 등 보령의 관방 유적지를 직접 탐방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