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음성군은 오는 4일까지 음성여자중학교와 무극중학교에서 대학생 여름방학 '인성교육&진로진학 멘토링'을 실시한다.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대학생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이뤄졌다.
올해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학생 대상 사업으로 추진하며 재능기부자로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20명의 재학생이 참여한다.
각 학교별로 대학생 10명이 멘토로, 중학생 20명이 멘티로 참여해 학습방법 공유, 창의체험 활동, 진로탐색, 멘토링 활동 등 대학생들의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방법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활동으로 운영된다.
이필용 군수는 "음성군은 농촌재능나눔 사업을 통해 마을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벽화그리기, 마을 축제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학생들이 좀 더 성장하고 교육도시 음성 실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