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2일 딸납치 빙자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은 계양신협 직원에게 감사장 및 부상을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계양신협 직원 오○○○씨는 지난 28일 보이스피싱범의 협박을 받은 피해자(69세,여)가 은행을 방문해 불안한 모습으로 누군가와 통화를 하면서 전화를 내려 놓지 않고 5만원권으로 2,800만원을 인출하려는 점을 수상히여겨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피해자는 지난 28일 오전경 사채업자를 사칭한 보이스피싱범이 “딸을 납치했다.딸이 빌린돈을 오늘 중으로 갚지 않으면 딸을 죽이겠다”고 협박한 전화에 속아 노후자금으로 모아 놓은 2,800만원을 인출하러 해당 지점에 방문했으며, 112신고를 받은 경찰에 출동으로 딸의 안전을 확인한 후에 무사히 귀가했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세심한 관심과 적극적인 대처로 보이스피싱을 피해를 막아준 은행원에게 감사하다.”며 “보이스피싱은 예방이 중요한만큼 앞으로도 범죄가 의심될 경우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납치빙자형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는 경우 가족들의 안전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평소 지인, 주변사람 등 비상연락망을 갖춰 두고, 전화를 끊지 못하게 하는 경우 메모 등으로 주변사람에게 도움을 요청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