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제주시 제주보건소(소장 송정국)에서 위탁운영 중인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7년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3일, 7월 26일 제주시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인식개선을 위해 자살예방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 지역주민에게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정신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울감이나 스트레스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들을 상담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제주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전략적 자살예방 사업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를 비롯해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사업, 퇴직자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5년도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제주시 자살률은 최근 3년간 전반적으로 감소 추세이나 10-30대 청년층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인 것으로 나타나 제주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전략적 사업추진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는 물론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사업 및 퇴직자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