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자치분권대학 금천캠퍼스'를 개설한다.
구에 따르면 금천캠퍼스는 구청 평생학습관(제1강의실)에서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3~5시 총 5회차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타 지역 주민 참여 가능) 은 8월 21일까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 혹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담당자 이메일(seulki85@geumcheon.go.kr) 또는 팩스(02-2251-1665) 로 신청하면 된다.
강의내용을 보면 자치분권의 기본개념과 가치를 배우는 '자치분권 기본과정'으로 ▲제1강 '왜 자치이고, 왜 분권인가?' ▲제2강 '자치의 의미와 자치의길' ▲제3강 '한국 현대사와 자치분권' ▲제4강 '자치분권 선진사례' ▲제5강 '주민참여와 마을자치'로 이루어져 있다.
구 관계자는 “"금천캠퍼스가 구민들의 자치분권 이해도를 높여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