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기상청(청장 남재철)은 해양 위험기상으로부터 선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8월 21일부터 전국 주요 항만을 대상으로 ‘항만기상정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전국 53개 항만에 대해 선박 안전 운항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상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상청 해양기상정보전달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항만기상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항만기상정보는 2010년부터 부산항에 대해서만 서비스해 왔으나 정보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활용도가 꾸준히 높아져 전국 주요 항만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 시행하고자 한다.
제공 정보는 △해상 기상실황 △해구 예측정보*(해상 풍향/풍속, 최대/유의파고, 파향) △초단기/단기 항만예보 △해상 특보 등 이다.
*해구 예측정보: 한반도 주변해역을 총 1331개의 해구별(50km 격자)로 세분화하여 제공하는 예측정보
항만기상정보 서비스는 선박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여객선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최적의 항해 계획수립을 지원하여 경제적인 해상활동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해양 위험기상으로 인한 해난사고 예방을 위해 항만기상정보가 적극 활용되어 정부 국정전략인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항만기상정보는 기상청 해양기상정보전달시스템 누리집과 8개 지방(지)청의 누리집을 통해 전국 및 지역 항만의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