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울산시는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에서 울산교육청, 교육기관, 학습동아리 등 62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울산 평생학습 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평생 학습으로 생애 길을 잇다'를 콘셉트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행사는 개막식(오는 9월 15일), 주요 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를 보면 ▲울산바로알기 평생학습 골든벨을 울려라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부수체험 스탬프 투어 ▲평생학습 소통 교류를 위한 평생교육인의 밤 ▲거리공연 및 DJ 뮤직박스 ▲평생학습 상징물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개비' 포토존 설치 ▲평생학습 기부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시민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평생학습 골든벨을 울려라'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내달 6일까지 울산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는다.
부대행사는 ▲성인문해학습자 및 이주여성 한글백일장 ▲울산문해 시화전 전시회 ▲북 스타트 ▲시민안전 체험의 날 등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평생학습자와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평생 학습 축제의 장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