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울산시는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에서 울산교육청, 교육기관, 학습동아리 등 62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울산 평생학습 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평생 학습으로 생애 길을 잇다'를 콘셉트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행사는 개막식(오는 9월 15일), 주요 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를 보면 ▲울산바로알기 평생학습 골든벨을 울려라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부수체험 스탬프 투어 ▲평생학습 소통 교류를 위한 평생교육인의 밤 ▲거리공연 및 DJ 뮤직박스 ▲평생학습 상징물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개비' 포토존 설치 ▲평생학습 기부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시민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평생학습 골든벨을 울려라'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내달 6일까지 울산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는다.
부대행사는 ▲성인문해학습자 및 이주여성 한글백일장 ▲울산문해 시화전 전시회 ▲북 스타트 ▲시민안전 체험의 날 등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평생학습자와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평생 학습 축제의 장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