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제15회 어린이 안전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제15회 어린이 안전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2011년부터 실시해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어린이 안전대상은 어린이 안전에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안전 활동 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군민의 삶의 스며드는 행복 울...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최창훈)가 성인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근력을 키워 건강하게 100세까지 프로그램" 회원모집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군보건소는 22일부터 참여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최대 50명까지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며 고혈압,·당뇨,·고지혈증질환자를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참여희망자는 직접 군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근력을 키워 건강하게 100세까지 프로그램”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운동을 함께 모여 즐겁게 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4일부터 2018년 1월 26일까지 주 3회 (월·수·금) 괴산군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운영된다.
참여자에게는 운동프로그램 외에도 혈압·당뇨 기초 건강체크 및 체성분 검사가 제공돼 프로그램 전·후 자신의 건강상태를 비교할 수 있다.
군 보건소는 이를 통해 참여자의 만성질환 자가관리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최창훈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규칙적인 운동이 특히 중요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이 전반기에 실시한 1기 프로그램 참여한 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검사 결과 근육량은 평균 0.53kg 증가했고, 체지방량과 복부둘레는 각각 평균 3kg, 3cm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