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산업기술 전문 세미나 개최 회사 세미나허브가 9월 19~20일 양일간 여의도에서 ‘신재생에너지 3020 달성 전략과 ESS 연계 비즈니스 사례 및 사업 전략 세미나’ 및 ‘사례 분석 중심의 고수익 창출을 위한 태양광 발전사업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30년 신재생에너지 전력량 20% 보급 목표 달성을 위해 정부와 업계에서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신재생에너지 3020을 달성하기 위하여 실현 가능한 전략 및 ESS 연계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업체의 수용성 확보 및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사례 분석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첫째 날에는 기조연설로 EY한영의 김범중 상무가 ‘신재생 3020 전략과 비교한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 및 투자 트렌드’라는 주제로 글로벌 Top6의 신재생에너지 시장 분석 및 M&A 투자 트렌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서 전력거래소가 ‘전력 수급 계획 변화에 따른 정책 및 제도’에 대해,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가 ‘신재생에너지 3020 달성 전략’에 대해, 신한은행이 ‘신재생에너지 금융 조달’에 관해 심층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세션에서는 신재생에너지와 ESS 연계형 비즈니스 사례 및 사업 전략에 대해 주요 업체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집중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사례 분석 중심으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 동향 및 사업 절차, 사업성 분석, 수익 산출 시뮬레이션 및 설계·구매·시공(EPC), 유지관리(O&M), ESS 연계사업, 농촌 태양광 금융 지원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는 본 세미나를 통하여 신재생에너지 3020 달성을 위한 전략 및 ESS 연계 비즈니스 전략과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