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울산의 청년 일자리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청년 관련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네트워크(이하 울산청넷)가 출범한다.
울산시는 지역내 청년 일자리 문제와 청년 관련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네트워크를 출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울산청넷 회원 5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열린다. 울산청넷 회원들의 결의를 담은 선언문 낭독 및 ‘내가 만들고 싶은 청년정책’ 발표와 함께 ‘청년, 울산에 바란다’는 주제로 정책 자율토크가 진행된다.
제1기 울산청넷은 정책분야별로 능력개발·권리보호, 주거·생활안정, 문화활성화, 고용·일자리 등 4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청넷 회원의 임기는 2년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문제를 발굴·조사한 뒤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새 정책을 제안하면서 시정에 참여하거나 청년 교류의 폭을 넓히는 것이 울산청넷의 목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