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동작구가 오는 9월 1일과 2일 양일간 중앙대학교 후문 일대에서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 한발 더 가까이’를 개최한다.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대학전공과 직업체험 등 진로선택에 대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일 행사장에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을 대상으로 테마별 직업체험 활동과 릴레이 직업인 특강 등 다양한 진로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결정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흥미에 한 발 △경험에 한 발 △희망에 한 발 △미래에 한 발 등 총 4가지의 테마로 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흥미에 한 발’은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진로상담을 지원하고, ‘경험에 한 발’은 특성화고 전문강사가 직업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희망의 한발’은 릴레이 직업인 특강으로 꾸며지고, ‘미래의 한발’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 신직업군을 다룬다.
특히, 시대흐름에 발맞춰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직업과 미래 유망직종을 체험할 수 있어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게끔 했다.
청소년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은 릴레이 직업인 특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경 교육문화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자신의 미래 모습을 한번 그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