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의정부시가 관광도시로 변화를 꿈꾸며 힘찬 발걸을음 내딛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24일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석해 관광도시 의정부시 이미지 제고와 관광시책 교류를 확대해 관광산업 개발의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이번 박람회에 ‘웰니스 관광도시 의정부’를 주제로 소풍길, 친환경 경전철, 행복로, 제일시장, 도봉산, 수락산, 중랑천 등 시 문화관광자원을 알렸다.
또한 CRC 안보테마파크, 복합문화융합단지, 직동근린공원, 아일랜드 캐슬, 을지대병원 등 앞으로 시의 발전상과 우수 정책 사례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지역 산업체 우수생산품의 전시와 홍보 및 체험 이벤트 행사와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의정부 비보이팀 퓨전MC의 화려한 공연을 통해 관람객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복합문화융합단지, 직동공원, 아일랜드 캐슬 등 시 현안사업들이 문제없이 진행되면서 문화·관광도시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도시 의정부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