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5일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 김종엽 충청권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인프라 구축과 환경복지 실현을 위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령시시설관리공단의 환경기초시설 운영 노하우와 한국환경공단의 환경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질환경 개선 기술지원 및 노하우 상호교환,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관리 관련 기술지원, 양 기관 주관행사 홍보 및 적극 참여, 보령시시설관리공단 운영시설 이용 편의 제공, 기타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전반 협력 등의 협력방안을 담고 있다.
전벽수 이사장은 “환경서비스전문기관과 친환경 해양관광도시 건설 전문기관 간의 친환경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환경복지 실현을 앞당기게 됐다”며, “앞으로 양 기관간의 협력으로 시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