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하남시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을 ‘화목하게 걷는 날’로 정하고 건강걷기교실을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걷기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누구나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안전한 운동으로 덕풍천, 미사지구 내 망월천 2개 코스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 오후 7시부터 2시간가량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걷기 강사를 초빙해 올바르게 걷는 법 등 이론교육, 다리길이 차이 및 족궁 상태 무료체크, 보행분석을 통한 자세 개선 및 코어 근력강화 운동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걷기교실 참여자의 효율적인 대사증후군관리를 위해 건강원스톱서비스사업과 연계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및 체성분 검사도 사전·사후 평가로 병행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걷기의 방법과 효능을 익히고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걷기에 참여해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