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광양시 금호동은 지난 8월 30일 금호동주민자치센터에서 이성호 주민자치위원장과 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주민자치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과 발전방향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강사들은 프로그램 운영시간 조정, 음향시설 재정비와 구입을 위원회에 건의했다.

금호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프로그램 출석 점검과 신규프로그램 발굴에 관한 협조, 강사와 수강생, 자치위원이 서로 상생하고 화합하는 모범적인 주민자치센터를 만들어가기로 다짐했다.
특히, 이날 바쁜 일정 중에도 불구하고 정현복 광양시장이 직접 참석해 시민들의 문화생활 함양을 위해 애쓰고 있는 강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아끼지 않기로 했다.
양준석 금호동장은 “프로그램 강의에 애써준 강사 분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금호동주민자치센터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호동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동주민자치센터에서는
9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요가반과 댄스스포츠 반 등 3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난 6월 경남 김해시 내외동과 거창군 주상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방문하는 등 선진지 견학코스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