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2일 괴산증평지역 중학교 1~2학년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 떠나는 독서테마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여행은 문자와 책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파주출판문화단지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문자와 종이의 생성, 인쇄술이 발달하는 과정, 작가들이 기획·집필하고 책 디자인 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별히 이번 여행은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출판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할 수 있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이날 학생들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책마을 따라 걷기 체험을 통해 책방, 북카페, 전시관 등 다양한 독서문화공간 방문 및 체험을 통해 이날 하루동안 디지털기기에서 벗어나 책과 함께하는 하루를 보내고 우리나라 출판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초등학생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독서테마여행으로 앞으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