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옥천행복교육지구는 옥천행복교육공동체의 힘돋우기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7일 경남 동피랑 마을로 다녀왔다.
특히 이번 선진지 견학은 한경환 교육장을 비롯한 옥천행복교육위원회, 실무지원단, 학교정책지원단, 학부모 연합회와 위수탁 기관, 지역주민 60여명이 옥천행복교육지구 OK 현장체험버스에 탑승해 행복교육지구 활성화 및 교육 공동체간의 소통과 상호 협업을 실질적으로 도모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옥천미술협회와 삼양초, 옥천 안내면 이장협의회, 안내초등학교 관계자들은 전래동화를 소재로 한 깔깔놀잇길&향수벽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으로 벽화 마을로 유명한 전 동피랑 유용문 사무국장의 동피랑 마을의 유래와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한 통영 RCE세자트라센터에서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공존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친환경 장치들을 둘러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