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오는 16일 오전 11시~오후 5시 면목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해피투게더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이날 축제장에서는 베트남 모자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소품 만들기, 각 나라 국기를 표현한 네일아트 등 다양한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오후 3시에는 사물놀이, 한국무용 등의 문화공연이 열려 축제장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면목초교 학부모회와 면목 본동 녹색나눔터가 진행하는 ‘먹거리 바자회’와 ‘녹색장터’,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이민자를 위한 일자리 소개 및 상담 등도 열린다. 오후에는 고려대 의과대학 의료자원봉사단체인 ‘고대 교우의료봉사회’ 의료진 20여 명이 일일 병원을 열어 다문화 가족과 저소득 주민에게 내과, 정형외과, 신경정신과, 초음파 검사 등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송영민 면목본동장은 “면목본동은 이민자 수가 400여명으로 구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만큼, 주민들이 다문화 가족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앞으로도 중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