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울산해바라기센터(센터장 이주송)는 지난 21일(목) 울산대학교 총여학생회(회장 최보윤)와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데이트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데이트성폭력OX퀴즈를 통해 연인간의 데이트성폭력 범죄예방 뿐 아니라 데이트에도 공부가 필요함을 홍보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외 성폭력 예방피켓들고 즉석사진찍기 및 데이트성폭력에 대한 나의 생각을 직접 작성해보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울산해바라기센터 부소장(정인숙)은 “데이트폭력은 분명한 범죄행위이며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의 소유물이 아니라는 국민적 인식전환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