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제주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JA 제주)가 10월23일 개교한다.
SJA 제주는 교육부 동의를 받아 지난 22일 제주도교육청으로부터 국제학교 설립을 최종 승인 받았다. 4번째 제주 국제학교다.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aint Johnsbury Academy Jeju, 약칭 SJA 제주) 국제학교'의 편제 학년은 PK(유치원)∼12학년이며, 68학급 정원 1254명으로 미국교육과정을 토대로 운영된다.
개교일은 10월23일이며 올해는 27학급(PK∼10학년), 정원 498명으로 시작한다.
SJA 제주 국제학교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3개의 국제학교와는 달리 최초로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제도를 도입했다.
이는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역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으로 국제학교의 장이 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교육청은 SJA 제주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심의과정에서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가 학부모의 학교 운영 참여를 높이는 방안으로 학교운영위원회 설치를 요구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SJA 제주 국제학교는 이미 2개의 국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법인인 ㈜ 제인스이 설립하는 것인 만큼 현재 운영하고 있는 국제학교의 장점을 반영하고,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제도 도입으로 기존 학교와는 차별화된 국제학교 운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