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 리트빅(Litbig)이 AVM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AVM(Around View Monitor) 솔루션은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하여 운전자 주변의 화면을 합성하여 실시간으로 주변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기술로 최근 들어 자동차, 중장비, 대형버스 및 트럭 등에 탑재율이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2020년까지 약 8000만대의 차량에 사각지대 확인 및 주·정차 지원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리트빅에서 개발한 AVM 솔루션은 기존의 솔루션과 비교하여 AVM전용 FPGA Chipset 또는 DSP가 필요 없기 때문에 솔루션의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또한 사각지대 확인을 위한 3D View기능 및 자동으로 카메라 광각보정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원클릭오토캘리브레이션(One-Click Auto Calibration)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에 장착된 AVN(Audio Video Navigation) 또는 모니터 제품에 모듈형태로 간단히 추가하여 AVM솔루션을 구성할 수도 있다.
리트빅은 올해까지 움직이는 사물을 확인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줄 수 있는 ADAS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주변 사물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도 AVM 솔루션에 추가할 예정이다.
리트빅 이인섭 대표는 “지금까지 자동차용 IVI(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개발의 경험과 기술력를 바탕으로 앞으로 ADAS용 솔루션 및 제품을 추가 개발하여 자동차 및 중장비 시장에 안전 및 편의성이 향상된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향후 AVM솔루션의 개발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