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경북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오는 30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송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한다.
투어버스는 대중교통으로 청송을 여행하는 관광객 불편을 덜고 평소에 찾아가기 힘든 문화유산과 관광명소를 체험하는 데 도움을 주려고 문화예술코스와 역사문화코스로 나눠 다닌다.
문화예술코스는 객주문학관, 야송미술관, 신촌약수, 송소고택, 주왕산관광단지의 청송백자와 심수관도예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청송의 문화와 예술을 탐방하는 코스로 운영하고,
청송역사문화코스는 청송양수발전소, 청송항일의병기념관, 주왕산 국립공원, 주왕산관광단지를 둘러보며 청정 자연과 함께 역사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계획하고 있다.
특히 운행 기간 중에 주왕산관광단지내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모락모락 장터에도 경유할 예정이어서 지역의 특산물과 다양한 전통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여행의 재미를 한결 더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전예약으로 접수받아 진행하는 이번 시티투어버스는 투어 탑승료도 1인 기준 5,000원(중식 개인부담)으로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으며, 청송주민(주민등록상 청송 거주자)은 3,000원, 18세미만의 청소년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2,000원으로 할인되어 외부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좋은 기회이다. 또한 지역의 자연, 문화, 역사, 예술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지닌 문화관광 해설사도 동승하여 양질의 청송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지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시티투어버스 운행으로 관내 문화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이 상당히 편리해 질 것이다. 또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송 관광에 윤활유가 되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