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지난 8월 편의점과 온라인의 매출이 고공행진을 한 것으로 집계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8월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 26개사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편의점과 온라인의 매출 성장세가 각각 9.1%와 13.1%로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편의점은 전체 점포 수가 작년 동기 대비 15.1% 증가하면서 매출이 확대됐다. 간편식·수입 맥주에 대한 수요 증대로 식품군 매출도 10.3% 상승했다.
온라인 부문의 경우 판매와 판매중개(오픈마켓) 모두 각각 29.7%, 7.2%씩 성장했다. 온라인판매의 경우 항공권·여행상품의 판매가 호조를 띠면서 서비스·기타 부문 매출이 전년보다 33.5% 증가했다. 인기브랜드 기획전의 영향으로 패션·의류 분야 매출도 30.7% 늘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0.4%↑)을 합한 8월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4.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분야에서는 편의점 외에 기업형슈퍼마켓(SSM)의 매출도 0.4% 늘었다.
반면 백화점은 전년대비 늦은 명절로 인한 식품부문(7.4%) 매출 하락과 여름세일에도 불구하고 잡화부문(6.8%) 매출이 감소했고, 대형마트 역시 선물세트 판매가 감소하고 구매고객(4.0%)이 감소하는 등 모든 상품군 매출이 떨어졌다.
전체 상품군별 매출을 살펴보면 서비스 부문 성장률이 9.7%로 가장 높았다. 가전·문화(6.0%↑), 생활·가정(6.0%↑)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하지만 패션·잡화의 매출 증가율은 0.0%로 제자리걸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