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지난 12일 천안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소방호스 끌기’ 개인분야 부분 전국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용소방대원간 소방기술경연을 통해 현장대응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18개의 시ㆍ도 대표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개인분야와 단체경기 , 2개 분야 3개 종목에 대해 경연을 펼쳤고 보령소방서 보령남성의용소방대 소속 이승호 대원이 소방호스 끌기 개인전(남)에 출전해 전국 1등의 영예를 누렸다.
이번 열린 제30회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전국 소방인의 소방기술. 체력. 화합의 경연장으로 화재, 구조, 구급 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각종 재난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소방인들의 경연 대회이다.
보령소방서 관계자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준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소방기술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