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운산 운동장에서 성북구자율방재단, 성북소방서, 2188부대(220연대) 등 민 관 군 500여명이 모여 2017년 재난 재해대비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재난·재해발생시 동원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 및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을 돌아보고 그들의 활동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은 ▲유공 자율방재단원 표창수여 ▲구조·구급(심폐소생술, 매듭, 완강기, 인명구조)훈련 및 재난(폭설시 제설)훈련 ▲자율방재단원 화합한마당(단체제기차기) 등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성북동 김종례 단원 등 총 6명이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성북구청장 훈격으로 유공 자율방재단 표창이 수여됐다.
자율방재단, 성북소방서, 220연대 등 민·관·군이 함께 진행한 2부에서는 구조·구급훈련 및 재난훈련을 통한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상호협력체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화재진압, 완강기 시범, 인명구조, 심폐소생술 훈련 등을 통해 재난발생 시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한 신속한 대처 및 자율방재단원들의 임무숙지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제설작업 훈련을 실시하면서 얼마 남지 않은 동절기를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성북구 자율방재단 오승덕 간사 사회로 진행된 3부 자율방재단 화합한마당에서는 각종 체육행사를 통해 관내 자율방재단 단원들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김영배 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 및 재난발생시 민·관·군의 상호 협력해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대응복구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안전한 성북구현을 위해 실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새로운 훈련을 통해 마을안전을 책임지는 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는 물론 민·관·군 협력체계도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