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20일부터 9일간 신제주 바오젠거리에서 '2017 글로벌제주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 되는 2017 글로벌제주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산업부의 코리아 세일페스타와 연계한 지자체 공모사업에 제주가 선정돼 국비 1억원 지원 결정됨에 따라 지방비 1억을 매칭, 제주만의 특색 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추진한다.
주요행사 내용으로 개·폐막식 공연, 할인(10~70%)행사와 함께 각종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등 행사기간 중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운영된다.
행사기간 동안 바오젠거리 상가 60개 업체가 참여해 품목별 10~70% 할인이 이뤄진다.
행사기간 내내 운영되는 체험부스에는 카카오닙스, 캘리그라피 체험, 비즈팔찌, 우드팬시, 방향제 만들기, 거리 마술 아카데미, 전통놀이 체험, 먹거리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네온싸인 포토존을 활용한 바오젠거리 슬로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공모자(1~3등)에게 경품이 지급되며, 행사기간 중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권(경품: 경차, 가전제품 등)이 지급된다.
20일 초대가수 송대관, 영비 등이 식전․식후 공연을 하는 개막식을 시작하고 색다른 볼거리를 위해 매일 버스킹, 문화의 밤거리 공연(인디밴드, 댄스팀, 퓨전 등)이 세일행사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규모 세일축제에 지역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각종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신규고객 유입을 통한 매출증대와 쇼핑 특화거리로의 성장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