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20일 오후 2시경 보령 전통시장 일원에서 소방차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6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Golden Time)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긴급차량 출동 시 피양 의무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 및 소방차 길 터주기 관련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 홍보물 배부 및 카퍼레이드 시장 통행로 소방통로 확보훈련 비상소화장치함 등 사용 훈련 관계인 소화기 사용법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골든타임 확보에는 스스로 협조하는 시민의 성숙된 의식과 안전문화 환경 조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