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서울 금천구가 오는 26일 오전 11시 우림라이온스밸리(가산디지털1로 168) 1차 분수광장에서 ‘2017년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G밸리 기업 등 다양한 경제 주체가 함께 모여 상호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행사로 올해 7년차를 맞이한다.
올해 행사는 사회적경제를 통해 ‘마음을 더하고 마을을 더한다’는 의미로 ‘쁠쁠(플러스 플러스)’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기업을 비롯한 마을공동체, G밸리 기업 등 4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참여 기업들의 홍보부스가 꾸며진다.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보이는 라디오’ 코너와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시장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설명회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 ‘금천아이쿱생협’ 동아리로 구성된 ‘서울챔버오카리나 앙상블’ 공연과 함께 오후 6시에는 지난 ‘제22회 금천구민의 날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뽈레뽈레’ 타악기 공연, ‘맘마미아 뮤지컬’ 축하 공연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금천의 문화역사자원을 찾아보는 ‘깃발 꽂기 게임’, 자연향수 체험, 칠보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취업상담, 무료노동 법률상담,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상담 등 여러 상담부스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또는 금천구청 지역혁신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