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시는 지역 평생학습동아리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동아리 발굴을 위해 지난 23일 오후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이번 워크숍은 평생학습도시 비전보고, 전경숙 동아리 대표의 서포터즈단 결의문 낭독, 지희숙 공주대 교육대학원 교수로부터 평생학습도시의 이해 및 비전, 평생학습동아리의 역할과 발전과제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보령시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를 구성하며, 개별적으로 활동 중인 동아리를 조직화했고, 연말까지 동아리별 운영 성과 공유, 우수사례를 선별해 사례집을 제작․보급하고, 내년에는 행복학습센터 운영, 우수학습동아리 육성 지원 사업 등을 통해 보다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다양하고 활발해진 평생학습 동아리의 활동이 이제는 평생학습의 주체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우리시도 이에 발맞춰
동아리의 개인은 물론, 조직 활동의 역량을 극대화해 나갈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