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한국고용정보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17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제주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주요 참여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흥미 찾기 △희망 품기 △미래걷기 △꿈 그리기의 4개 테마, 70여개 부스로 운영된다.
미래걷기 테마읜 '진로직업 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건축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미니 건축물 만들기 △댄스로봇·축구로봇 체험 △업사이클링 아트 체험 등 4차 산업혁명시대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고용정보원은 진로직업 체험관에 '자율주행차개발자' 제작자를 VR(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게 만들어 학생들이 직접 자율주행자동차를 제작하고 주행까지 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팜전문가 체험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로 인해 변하고 있는 농업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상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성화고 진로체험관'에서는 제주중앙고, 성산고, 중문고, 한국뷰티고 등 제주도내 9개 특성화고등학교가 참가해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과를 소개한다.
또한 <나는 대한민국 국가공무원이다>의 저자인 나상미 철원경찰서 경사가 '나의 꿈을 수배하라'를 주제로 직업인 특강을, 장재호 고용정보원 부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직업세계의 변화'를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미래의 유망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중심으로 운영되는 점이 차별화돼 참가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