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성주군은 어린이들의 알레르기 질환 인지도 및 관리수준 향상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신청한 어린이집 4개소 190여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예방관리교실'을 운영한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란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성주군은 성주중앙초등학교, 성주어린이집, 초전어린이집, 벽진어린이집, 통큰어린이집 등이 참여하고 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예방관리교실’은 어린이들이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식품알레르기 스토리텔링북, 웹툰 등의 자료를 이용하여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은 소아·청소년기에 있어 잦은 재발과 증상 악화로 응급실 방문 및 입원치료 반복으로 학교 결석일수 증가와 활동제한 등으로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학습을 저해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상북도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eduinfo-allergy.com)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