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대통령 소속)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대전노은초등학교와 대전구봉초등학교 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도서관 선정으로 대전교육청은 2008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가 시행된 이래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도서관에 선정되는 학교를 배출해 독서교육의 메카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학교도서관, 공공도서관 등 5개 부문의 15,077개 기관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학교도서관 경영, 인적자원, 시설, 정보자원, 도서관서비스 등 5개 영역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교도서관 부문에는 838개 학교가 참여해 4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총 16개 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고, 이 중 대전교육청 소속 2개 학교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대전노은초등학교와 대전구봉초등학교는 모든 영역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았으며, 포상과 함께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을 받게 된다.
한편, 대전노은초등학교와 대전구봉초등학교는 25일(수)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54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각각 ‘교육부장관표창’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도서관 역량 강화는 독서교육 활성화에 중추적인 기능을 하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교수․학습지원센터로서의 역할에도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의 다양한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지식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창의적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