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젊은 창의적 인재들이 참여하는 ICT-뷰티 융합 해커톤 캠프인 ‘2017 어모어뷰티X핵캠’을 11월10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아모레퍼시픽, 제주산학융합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뷰티시장을 선도할 참신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굴해 이를 기업과 기관, 인재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박3일동안 진행될 행사에는 국내외 뷰티산업 동향과 ICT-뷰티 융합 사례, 변화하는 뷰티슈머 분석과 공략 방안 등이 발표된다.
또 ICT-뷰티 분야, UI/UX 분야, 마케팅 분야 전문가와 뷰티 유튜버, 뷰티 스타트업 대표 등이 전문 멘토로 참여해 행사 전 과정을 함께 한다.
특히 새로운 뷰티산업은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방향성에서 시작된다는 판단 아래 아이디어와 솔루션 도출 과정에 개인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해피 뷰티 디자인 프로그램'도 도입된다.
참가 접수는 11월 1일까지 총 3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15~34세까지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3가지 분야는 ▲ SEA, 비주얼 분야(디자인 및 영상 등 크리에이티브 관련) ▲ OREUM, 기획·마케팅 분야(비즈니스와 상품 기획·마케팅, 세일즈 관련) ▲STONE, IT·테크 분야(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기술 관련)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확인과 등록은 온오프믹스 온라인 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16434)에서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창조경제지원단 백석윤 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CT와 뷰티를 융합하는 해커톤 제주 개최 자체가 큰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 차세대 융합기술과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실험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