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울산시교육청은 27일부터 29일까지 울산과학관 일원에서 지역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제3차 수업공감 나눔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는 같은 기간 열리는 울산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며, 수업에 대해 연구하고 서로 나누는 활동을 통해 울산시교육청 수업브랜드인 '행복한 I(아이)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수업공감 나눔장터’는 22가지 주제로 운영하였는데 학생참여형 토론 수업 방법, 진로 및 직업체험을 위한 수업, 인성교육, 창의 융합 수업, Q&E 학습 방법 등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한편, 상반기에 실시한 제1차 및 2차 나눔장터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수업공감 나눔장터는 다양한 참여학습 아이디어와 자료들을 많은 교사들과 직접 소통하여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울산교육청 관내 전 교원을 대상으로 울산교육박람회와 연계하여 실시되었다.
또한, 이번 수업공감 나눔장터는 수업 방법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활동과 함께 ‘수업공감 나눔장터’ SNS(http://band.us/@happyi5453)와 연계한 수업자료의 공유 및 교사 상호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운영하였다.
임규주 과장은 “울산교육청은 행복한 I(아이) 중심 수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앞으로도 교사들이 스스로 연구하고, 서로 나눌 수 있는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